후유장해

농작업 중 추락사고, 농업인안전재해보험 보상 및 후유장해 평가 사례 공유드립니다.

박기원이사 2025. 7. 11. 12:37

농업인 안전재해보험(NH)

농업인 안전재해보험이란 농업인이 농작업을 하던 중 발생한 재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입니다.

보험료의 50% 이상이 정부 지원이기 때문에 실제 가입되어 있는지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쉽게 말해 농업 작업 중 발생한 사고나 농업 작업과 관련된 질병이 발생한 경우 보상해 주는 보험으로 "농업 작업 중"이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사례

고객은 본인이 경작 중인 과수원에서 가지치기를 하다 사다리에서 떨어지면서 흉추 4,5,7번이 압박되는 골절상을 입었습니다.

이후 상담 중 고객의 자녀분들은 고객이 가입한 보험이 많이 없다고 하셨고 과수원을 하시고 계시면 농업인 안전재해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수 있다고 하여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위임을 맡아 업무를 진행하였고 후유 장해 평가 결과 총 압박률이 80%에 해당하였습니다.

물론 고객은 공정하게 보험금을 수령하였습니다.

농작업 중 발생한 사고, 작은 사고도 있을 수 있고 후유증이 남을 수 있는 비교적 큰 사고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고를 당한 농업인을 피보험자로 가입된 보험인 만큼 정당하게 보상받으셔야 합니다.

농작업 중 발생한 척추압박골절사고,

보험사와 분쟁의 소지가 많습니다. 골절로 인한 척추의 각도 변형에 대한 분쟁, 그리고 생리적 만곡 적용, 압박률, 그 외 골다공증 기여도 등

사고가 발생한 경우 미리 보상전문가인 손해사정사와 상담을 받아보시고, 청구하였는데 분쟁이 발생하거나 면책 통보를 받으신 경우에도 상담을 해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보험금을 청구할 때 청구의 근거에 대한 입증책임은 피보험자 측에 있습니다.

공정하고 정당한 보상,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저희 원 손해사정&행정사와 함께 정확하고 공정한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4시간 무료상담

착수금 없음!!